본문 바로가기

리뷰

셀프 눈썹탈색 자연스러운 블랙눈썹 빼기

저는 눈썹 숱이 엄청 많진 않지만 반영구 아이라인과 올라간 눈매 덕분에; 인상이 좀 강해보이는 감이 없지 않아 있어서 눈썹색이라도 조금 연하면 낫지 않을까 싶어서 눈썹탈색을 한번씩 하고 있습니다.


어떤 제품을 사야 하나 서치를 해본 결과 올리브영에서 파는 졸*라는 제품이 유명한것 같더라구요 허나 착하지 못한 가격에 저렴하고 후기도 괜찮은 '시크릿체인지 헤어 블리치' 라는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구성은 아래 사진과 같이 제1탈색제, 제2산화제 로션 헤어트리트먼트 요렇게 세가지가 들어있구요. 이 제품이 눈썹염색 전용 상품이 아니고 헤어 탈색제로 나온 제품이기 때문에 헤어트리트먼트가 포함되어 있네요.


시크릿체인지 헤어 블리치



시크릿 체인지 구성품



우선 작은 뚜껑이나 종이컵등 탈색제를 섞을 수 있는 용기를 준비 해 주시구요 1제 파우더를 1, 2제 산화제 로션을 3, 1:3의 비율로 섞어 줍니다. 정확히 계량 할 수 있는 그 무언가가 준비되어있지 않기에 오로지 감으로 섞어 줍니다. 비율이 조금 다르다고 어떤 큰일이 나진 않더라구요.


눈썹탈색약


섞어주고 나면 눈썹에 바르기에 되직한 정도의 점도가 완성됩니다. 바르기전에 타이머는 필수로 맞춰 두셔야 해요.

머리카락과는 다르게 눈썹은 금방 탈색이 되어버리더라구요.


저같은 경우에는 첫 염색시 다른분들의 리뷰를 참고 했을 때 5분정도가 적당하다고 해서 5분을 두고 지켜봤지만 변화가 보이지 않아서 3분정도 더 방치 총 8분~10분정도 방치를 했던것 같아요.


탈색제 바른 눈썹



그런데 처음 이후론 4~5분 정도가 적당하다는걸 깨닫습니다. 물론 이 방치하는 시간은 개인차가 있습니다.

본인의 속눈썹 진하기 및 숱에 따라 또는 헤어컬러와 얼마나 일치시키느냐에 따라 시간을 조절 하시면 될듯합니다.

저는 헤어색이 많이 밝지 않은 브라운이라 5분정도가 적합했던거같아요. 


절대 약을 올리시고 다른 볼일 보시면 안돼요! 아차하다 눈썹이 완전 밝게 빠져버리는 불상사가 생기는 경우가 있으니 거울앞에서 대기해주세요 ㅎㅎ


5분 후 완성된 모습입니다. 사진상으론 큰차이가 없어보이지만 실제로 보면 차이가 훨씬 크답니다. 느낌이 확 달라져 있어요.  색을 더 빼고 싶으신 분들은 시간을 잘 조절 하셔서 본인이 원하는 만큼 색을 빼면 될것같습니다. 전 화장을 잘 하지 않아서 이정도가 생얼로 나갔을 때도 자연스러운 정도라 5분에서 stop!!

눈썹염색 전후


아무래도 헤어제품을 얼굴에 사용하다보니 개인에 따라 부작용이 생기실 위험도 있습니다. 이점 유의하셔서 사용하시고 당연하지만 절대 눈에 들어가지 않게 최대한 눈썹에만 찹찹 바르시는걸로~

예쁜 눈썹미인이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