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신한은행 거래중지계좌 해제방법

반응형

애드센스 수익금을 지금 받기 위해 오랜만에 신한은행을 이용하려고 하니 주거래 은행이 아니다 보니 거래중지계좌가 되어있더라구요

 

오늘은 저와 같이 오랫동안 계좌를 이용하지 않아 거래중지계좌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포스팅 해 보려 합니다.

 

 

신한은행 거래중지계좌 기준

 

1. 예금 잔액이 1만원 미만, 6개월 이상 입출금 거래가 없는 계좌

2. 예금 잔액이 1만원 이상 ~ 5만원 미만, 2년 이상 입출금 거래가 없는 계좌

3. 예금 잔액이 6만원이상~10만원 미만, 3년 이상 입출금 거래가 없는 계좌

 

위 기준에 부합하게되면 신한은행 거래중지계좌가 된다고 합니다.

 

 

거래중지계좌 해제방법

 

거래중지계좌의 경우 모바일에서는 신한은행 거래중지계좌 자체를 아예 없애는 해지만 가능합니다. 그럼 영업점 방문 없이 거래중지계좌 '해제'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상담원 문의 결과 안타깝게도 모바일뱅킹이나 유선으로는 방법이 없고 거래중지계좌해제는 오로지 영업점 방문만을 통해서 회복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금융사고 등의 위험으로 절차들이 강화되다보니 은행에 방문했을 때 바로 사용가능하도록 회복 되기도 하지만 경우에 따라 해당 계좌의 용도를 분명히 밝힐 수 있는 경우에만 원래대로의 복구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급여이체 통장용도라던지 신용카드결제 계좌라던지...

 

 

한도제한계좌 종류

 

○한도계좌1

1일 비대면 이체 30만원 / 대면이체 100만원 까지 가능

 

한도계좌2

1일 비대면 이체 150만원 / 대면이체 500만원 까지 가능

 

은행을 방문해도 강화된 계좌 개설 및 한도해제 기준에 따라 한도계좌1로 전환된다고 합니다.

 

가까운 신한은행 영업점으로 신분증을 지참 방문하시고,

필요한 경우 행원이 거래목적에 따른 서류요청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두 번 방문을 피하기 위해서는 방문하실 영업점에 미리 연락을 해보시고 필요서류를 한번에 챙겨가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