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코로나 예방접종 순서 비용

반응형

2021128일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상자와 일정 및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정부는 코로나 백신의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우선적으로 성공한 해외 백신을 신속 도입하고 국내 백신을 끝까지 지원한다는 투트랙 전략을 추진해 왔습니다.

 

[건강정보] - 건강검진 지정병원 조회

[생활정보] - 국민연금 반환일시금 신청

[TV 미디어] - 임영웅 출연료 행사비

 

 

백신의 목적은 집단면역 형성이며 접종의 시작 보다 끝이 중요합니다. 정부는 20212월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하여 11월까지 집단 면역 형성을 목표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시행할 계획입니다.

 

 

1. 코로나19 백신접종 계획

국내에 백신이 공급되는 2월부터 순차적으로 접종을 시작하여, 3분기까지 일반국민들에 대한 1차 접종을 완료하고 11월 정도에 집단면역 달성을 목표로 합니다.

 

 

2. 코로나19 백신접종 어디서 맞을 수 있나

국민 대다수가 가까운 곳에서 접종할 수 있게 전국 250개 접종센터(mRNA 백신)와 약 10,000개의 지정 민간 위탁의료기관(바이러스전달체 백신)에서 접종 가능 할 예정입니다.

 

또한 요양시설 등 집단생활시설에 거주하는 노인에게는찾아가는 예방접종 서비스를 제공하여 접종 예정입니다.

 

 

3. 가장 먼저 맞는 접종대상은?

2월에 처음 도입되는 백신 접종 대상자는 현재 코로나19 환자를 직접 진료하고 있는 의료진이 우선 접종 대상자입니다. 이는 코로나19 환자 치료를 위한 보건의료체계를 유지하기 위해서입니다.

* 미국, 영국 등에서도 의료인이 최우선으로 예방접종하였음

 

접종 대상자는 백신 도입 및 공급, 접종 상황(접종률), 백신별 임상 결과 등을 고려하여 우선접종 권장대상부터 접종하고,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4. 일반인은 언제부터 백신을 맞을 수 있나?

일반성인(19~64)3분기부터 사전예약을 통해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기별 대상자 안내 후 예약이 가능하며, 사전예약을 통하여 예방접종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5. 코로나19 예방접종 비용

접종비용에 대한 국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접종률 향상과 집단면역 형성을 위해 전액 무료로 지원합니다.

 

 

다른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

 

 

담배값 인상시기 언제부터?

요즘 흡연을 하시는 분들은 담배값이 인상된다는 소식에 깜짝 놀라셨을 텐데요. 오늘은 담배값 언제 인상되는지 얼마나 인상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27일 제5차

www.joohunnit.com

 

 

휴면예금 조회하고 10분안에 지급받는 방법

서민금융진흥원은 행정안전부와 협업해 행정서비스통합포탈 '정부24'에서 조회만 할 수 있었던 휴면예금 서비스를 지급 신청까지 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고 30일 밝혔다. 휴면예금 지급액은 2018

www.joohunnit.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