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1 서울시 2차 청년수당> 지원대상 및 온라인 신청방법

반응형

서울시가 지난 67일 청년수당 2차 참여자 4,000여명을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로인해 갑작스럽게 실직해서 막막한 청년이나 고등학교 졸업 후 취업전선에 뛰어들어 열심히 구직활동을 하고 있는 청년, 오랜기간 취업은 못했지만 재도약을 꿈꾸고 있는 청년들이 이에 해당됩니다.

 

청년수당은 사업 취지에 맞게 다양한 활동에 사용 할 수 있는데, 교육비, 독서실비 등 직접적인 구직활동에 소요되는 비용뿐 아니라, 식비, 통신비, 교통비 등에도 사용 할 수 있다고 하니 신청을 안할 이유가 없겠죠?

 

그러나 청년수당 카드는 클린카드 기능이 있어 유흥주점 등 과 같이 구직활동과 무관한 일부 업종은 결제가 제한됩니다.

 

 

 

알뜰교통카드 신청방법 교통비 할인카드 혜택

여러분은 광역알뜰교통카드라고 들어보셨나요?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 국가에서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교통비 할인카드로 최대 30%까지 할인이 가능하며 2021년부터 알뜰교통카드 혜택이 확대

www.joohunnit.com

그럼 지원대상과 신청방법등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 볼까요? 

 

●2021 서울시 2차 청년수당 지원대상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 상 서울 거주 만19~34, 최종학력 졸업 후 2년이 지난 미취업 청년.

 

서울시는 거주지 요건, 졸업요건, 소득요건 등을 정량평가해 기본요건을 충족한 신청자는 모두 선정할 계획이며 모집인원 초과시에는 저소득자(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 낮은 사람)를 우선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청년수당 온라인 신청하기

희망자는 오는 6149시부터 17일 오후 4시까지 서울청년포털을 통해 온라인 신청접수 가 가능합니다.

 

지원내용

최종 선정된 청년은 7월부터 12월까지 월 50만원씩 최대 6개월간 활동지원금을 지원받게 됩니다. 온라인 마음건강 상담, 취업탐색 등 서울시 청년활동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청년 활력 프로그램에 참여 할 수도 있습니다.

 

지원대상 제외

고용노동부 국민취업지원제도, 실업급여,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사업 등 서울시 청년수당과 유사 사업 참여자

-2017~20211차 서울시 청년수당에 이미 참여한 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생계, 주거, 의료, 교육급여 수급자)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차 청년수 제출서류

최종학력 증명서(중고교·대학·대학원 졸업/수료/제적/자퇴) 증명서와 근로계약서(선택사항)

 

 

무인발급기 가능한 증명서

기존에는 주민자치센터에 직접 방문해야만 발급 받을 수 있었던 각종 증명서들을 이제는 집이나 사무실에서 간편하게 인터넷 발급이나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발급받아 볼 수

www.joohunnit.com

 

선정결과

79() 오후 4시 이후 서울청년포털 마이페이지를 통해 개별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필수 이행사항인 오리엔테이션 온라인 시청, 약정체결 및 청년수당 지급을 위한 계좌 개설을 진행해야만 합니다.

 

첫 지급일은 다음달 28일이며 모집일정과 자격사항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및 서울청년포털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서울시 청년수당 전담 콜센터 1566-3344 또는 다산콜센터 120

서울청년포털 청년수당 Q&A 게시판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다른사람이 관심있게 본 글

근로복지공단 근로자 휴양콘도 이용해서 휴가가기

 

근로복지공단 근로자 휴양콘도 이용해서 휴가가기

 어느덧 여름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시국이긴 하지만 백신효과로 인해 올여름부터는 본격 국내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근로자분들에게 숙박비용 부담을 줄이고, 편리

www.joohunnit.com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지급시기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지급시기

코로나19로 인한 국민들의 안정을 돕기 위해 정부에서 지급한 재난지원금은 이미 여러 차례 지급이 됐습니다. 이번이 벌써 5번째입니다. 5차 재난지원금의 지급여부가 어느 정도 윤곽이 나왔습

www.joohunnit.com

건강검진 지정병원 조회

 

건강검진 지정병원 조회

국가건강검진이란? 만 20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2년에 1번씩 반드시 해야 하는 국가건강검진은 나라에서 지원하는 건강검진입니다. 2020년 올해에는 짝수 년도 출생자가 검진 대상자인데

www.joohunnit.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