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대상자 신청하기

반응형

최근 코로나19로 고용시장이 얼어붙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2월말 기준 경기도 고용동향에 따르면, 여성 고용률은 48.3%로 남성 고용률 70%보다 21.7%나 낮은 것으로 집계됐는데요 모두가 힘든시기지만 여성은 특히 고용상황이 불안정하다는걸 보여줍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공공개방자원 공유누리(물품대여 및 시설대여)

행정기관·공공기관의 시설과 물품을 국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전국의 공공개방자원을 한 번에 알아보고 이용할 수 있는 공공개방자원 공유 통합플랫폼이 탄생했습니

www.joohunnit.com

 

 

새마을금고 출자금통장 배당금 인출방법

출자금통장의 대표적인 게 신협과 새마을금고의 상품이며, 기본적으로 신협이나 새마을금고의 조합원 자격을 갖춰야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보통은 2~3만원의 가입비를 지불하면 조합원이 될

www.joohunnit.com

이에 경기도는 올해 경력단절여성 등 적극적인 구직의사가 있는 도내 미취업 여성 3400명을 대상으로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90만원을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5일 경기도에 따르면, ‘경기여성 취업지원금은 경력단절 이후 재취업을 위한 구직활동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 여성을 대상으로 재취업 지원 프로그램과 더불어 직접적인 구직활동비를 지원하는 사업 입니다.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지원대상확인

올해 지원대상은 경기도 거주 1년 이상의 만 35~59세 미취업 여성 중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로, 3400명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지급내용

대상자로 선정되면 면접경비, 직업능력개발 훈련비, 학원 교습비, 자격증 취득비, 교재구입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취업지원금 90만 원을 경기지역화폐로 월 30만원씩 3개월간 지급합니다.

 

아울러 개인별 취업 전담상담사 지정,개인별 취업역량진단,취업역량강화 교육 및 상담,·창업 정보제공, 취업연계 등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도 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신청하기

신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온라인 통합접수시스템(잡아바)을 통해 가능하며, 신청서 및 구직활동계획서 등을 작성하면 됩니다.

https://www.jobaba.net/sprtPlcy/6145

주관기관인 경기도일자리재단은 가구소득, 미취업 기간, 경기도 거주 기간, 구직활동계획서 등을 심사해 지원 대상을 선정하게 됩니다.

 

1차 대상자는 6월초 발표 예정이며 예비교육을 거친 후 6월부터 취업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입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취약계층 여성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이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