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나이스 반배정 확인

반응형

초중고 개학일이 다가오면서 교육행정정보시스템 나이스(NEIS)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나이스는 종합교육행정정보시스템으로 전국 1만여 학교, 17개 시도교육청과 교육부를 네트워크로 연결한시스템인데요.

해당 서비스는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학생과 학부모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이스는 학교, 교육청 등에서 입력·관리하는 교육 행정 정보를 전자적으로 처리해 학생과 학부모가 어디서든 손쉽게 학교생활과 관련된 기록을 열람해 볼 수 있도록 한 시스템으로 나이스를 활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자녀의 학교생활을 속속들이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개학을 앞두고 있는 지금 나이스 홈페이지에서는 학생과 학부모 모두 반배정에 관한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http://www.neis.go.kr

 

1.나이스 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학생서비스와 학부모서비스 중 선택을 한 뒤, 해당 지역의 교육청을 선택. 로그인을 합니다.

 

2.학부모인 경우 회원가입 후 '자녀 등록하기'를 선택한 뒤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학생은 로그인한 후 나의 정보를 클릭하면 됩니다.

 

나이스는 PC뿐만 아니라 휴대폰에서도 나이스 반배정 서비스를 손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아이폰 앱 스토어에 들어가서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를 검색 후 해당 앱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학부모의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학부모 본인 명의 휴대전화나 아이핀을 이용해 회원가입을 한 후 자녀정보를 등록해야 하며, 학교의 승인이 이뤄진 후에 자녀의 학교생활과 관련한 자료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학생과 학부모는 이 서비스로 반배정 정보를 비롯해 담임 선생님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성적표와 출석부, 생활기록부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나이스 반배정 확인하기

 

나의 정보에서 학교생활기록부에 들어가면 됩니다. 학생은 [학교생활기록부]에서 반배정 확인 바로 가능합니다. 나이스 반배정 확인을 위해 [학생 정보] - [학교생활기록부]를 클릭하면 [학반 정보]를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학년//번호/담임교사의 이름이 정리된 표에서 새 학년 반배정 확인가능.

학부모는 자녀의 학교 정보를 찾아 신청자인 학부모의 기본 정보와 학생의 학교를 찾아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자녀의 학교에서 3일정도 승인기간을 거쳐 등록완료 후 반배정 확인이 가능합니다.

*초등학교 신입생의 경우 나이스 반배정 확인이 불가합니다.

고등학교 생활기록부는 '홈에듀 민원 서비스'에 접속해 해당 고등학교 소속 교육청을 누릅니다.

이어 '온라인 발급 신청' 탭에서 학생란의 학교생활기록부를 누르면 학교생활 기록부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단 현재 학교 재학생이거나 2004년 이후 졸업생만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