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노바백스 백신 부작용과 이상반응시 대처방법

반응형

노바백스 백신은 국내에서 다섯 번째로 승인돼 사용 중인 코로나19 백신이자 첫 합성항원 플랫폼으로 개발된 백신입니다다섯 번째로 국내 허가를 받아 사용 단계에 접어든 노바백스 코로나19 백신이 안전성 측면에서 후한 점수를 받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백신들

 

노바백스 백신 부작용과 노바백스 백신 예방접종 이후 이상반응시 대응방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고자 하오니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면 도움되는 정보들을 얻어가실 수 있을 듯 합니다.

 

목차
-노바백스 접종대상
-노바백스 접종간격
-노바백스 교차 접종 대상자
-노바백스 접종 부작용(이상반응)
-노바백스 이상 반응 신고방법

 

노바백스 접종대상

18세 이상 미 접종자

성인 미접종자는 사전예약 홈페이지 등을 통해 예약할 수 있고, 홈페이지를 통한 대리예약 또는 전화예약도 가능합니다.

 

노바백스 접종간격

노바백스 백신으로 1차 접종 후 21(3)2차 접종일 실시(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사항)

 

노바백스 교차 접종 대상자

화이자,모더나,아스트라제네카,얀센의 접종 금기 대상자이거나 접종 연기 대상자에 해당하는 경우, 의사의 소견에 따라 노바백스 백신으로 2차 또는 3차 접종가능.

 

**Polysobate 80 성분에 아나필락시스(중증 알레르기 반응) 발생 이력이 있는 경우는 노바백스 백신 접종 금기대상자 임.

 

노바백스 접종 부작용(이상반응)

주로 발생하는증상

-접종부위 통증 또는 압통

-근육통 또는 관절통

-피로

-두통

-권태감(평상시와 다른 저조한 건강상태)

발생 가능한증상

-접종부위 발적 또는 종창

-오심 또는 구토

-발열

**위와 같은 이상반응 증상은 대부분 경증으로 하루 또는 이틀안에 사라집니다.

 

 

이상반응 대처방법

접종부위의 부기나 통증이 있는 경우, 깨끗한 마른 수건을 대고 냉찜질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발열이나 근육통 등으로 가벼운 불편함이 있는 경우에는 해열진통제를 복용하면 됩니다.

 

진료가 필요한 경우

-접종 후 갑자기 기운이 떨어지거나 평소와다른 이상증상이 나타날 경우

-접종 후 2일이 지난 후에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을 경우

*드물게 중증 알레르기 반응인 아나필락시스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호흡곤란.천명,심장이 빠르게 뛰거나 두근거림, 실신 등의 심한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경우에는 바로 119로 연락하거나 응급실 진료가 필요합니다.

 

 

노바백스 이상 반응 신고방법

이상반응을 진료한 의료기관의 의사.치과의사.한의사가 진단 후 관할 보건소장에 신고하게 됩니다. 만약, 접종받은자 또는 보호자가 직접 신고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을 통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http://https://nip.kdca.go.kr

 

이상으로 노바백스 백신 부작용과 이상반응시 대처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제 블로그의 다른 글도 한번씩 살펴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