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시서스분말 부작용 반드시 확인하세요

반응형

시서스는 인도를 비롯한 열대지방에서 자라는 포도과의 다년생 덩굴식물로, 추출물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큰 관심을 끌고있습니다.


시서스분말 부작용



시중에 다양한 채널 시서스분말이 유통되고 있지만,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아직까지는 식품원료로 인정하지 않고있으며 이에따른 연구가 부족하기 때문에 장기적 안전성에 대해서는 알려져 있지 았습니다.


단기간(6~12주)은 사용해도 괜찮을것으로 보이지만 아래와 같은 부작용이 있을 수도 있으니 반드시 주의해서 섭취해야 합니다.


시서스분말 부작용



일반적인 부작용은 가벼운 두통증상과, 입안건조, 장내가스, 설사, 불면증 등이 있습니다.


당뇨약과 상호작용을 하여 비정상적인 혈당강하를 일으킬 수 있으며, 당뇨병이 있는 경우 복용 전 의사에게 상담 후 이상 변화가 있는지 정기적으로 혈당을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 서울시 민생사법경찰단에서 시서스분말제품 6개의 성분을 검사한 결과 몇몇 제품에서 기준치

(10㎎/㎏)의 24배에 달하는 금속성 이물질이 검출되었다고 하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문제가 된 제품을 섭취한 소비자들은 SNS 등에서 혀 마름, 두근거림, 목 이물감 등의 증상을 호소하고 있다고 합니다.


시서스분말 부작용



또한 시서스분말에는 밀과 우유, 달걀, 콩, 조개, 견과류 등 성분이 있어 해당 식품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주의해야 하며, 시서스분말에 대한 부족한 연구를 고려할 때,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이라면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