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새마을금고 출자금통장 배당금 인출방법

반응형

출자금통장의 대표적인 게 신협과 새마을금고의 상품이며, 기본적으로 신협이나 새마을금고의 조합원 자격을 갖춰야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보통은 2~3만원의 가입비를 지불하면 조합원이 될 수 있다. 그러면 이 돈과 고객들이 예치한 출자금을 통해서 1년 동안 돈을 운용하여 돈을 불려나가는 구조입니다.

 

 

예금보다는 주식과 펀드상품의 원리에 가까운 편입니다. 회사도 주식을 통해서 자금을 조달하고 운영성과에 따라서 추후 배당이 돌아가기도 하는 것처럼, 출자금통장도 1년간 펀드기금을 운용하면서 1년동안의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조합원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하게 됩니다.

 

*상호금융조합: 새마을금고, 신협, 농협, 수협

 

출자금통장의 장점

1. 배당소득세 비과세

가입한도: 1000만원

배당소득세 15.4% 비과세(소득세 14%, 농특세 1.4%)

1인당 전 금융기관 합산 1000만원까지

 

2. 세금우대저축 이자소득세 면세

이자소득세 14% 면세(예적금 만기 후 이자소득세 지불 시)

농특세 1.4%만 부과

전 금융기관 합산 3000만원까지

 

휴면예금 조회하고 10분안에 지급받는 방법

서민금융진흥원은 행정안전부와 협업해 행정서비스통합포탈 '정부24'에서 조회만 할 수 있었던 휴면예금 서비스를 지급 신청까지 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고 30일 밝혔다. 휴면예금 지급액은 2018

www.joohunnit.com

출자금통장의 단점

1. 예금자보호 안됨

예금자보호가 되지 않기 때문에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출금이 제한적

출자금통장의 특성상 추가적인 입금은 가능하나, 출금기능은 없습니다.

출자금이라는게 1년동안의 해당 지점의 사업을 위해서 투자되는 것이기 때문에 1년 투자의 결산이 되는 시점까지는 찾을 수 없습니다.

 

돈을 찾기 위해서는 해지해야하며, 해지 후 바로 돈을 찾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다음년도의 정기총회가 끝난 후 가능합니다.

 

위와 같은이유에서 당장 써야하는 현금이라면 출자금 통장 용도로는 부적합하고, 목돈을 모을 때 이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거의 없는 일이라고는 하지만, 분명히 원금보장 예금상품은 아니기에 이 부분도 감안하여 가입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른사람이 관심있게 본 글

 

 

3차병원 진료의뢰서 필요한가요?

등급에 따른 의료기관 분류 ◎1차병원/의원, 보건소 외래진료만 진료가 가능하거나 1~2일정도의 단기입원으로 진단과 치료가 가능하면서 난이도가 낮은 경증의 치료를 받는 경우 30병상미만의

www.joohunnit.com

 

 

건강검진 지정병원 조회

국가건강검진이란? 만 20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2년에 1번씩 반드시 해야 하는 국가건강검진은 나라에서 지원하는 건강검진입니다. 2020년 올해에는 짝수 년도 출생자가 검진 대상자인데

www.joohunnit.com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다가오는 12월 10일부터 공인인증서의 명칭이 '공동인증서'로 변경되며 공공기관에서 공인인증서 대신 다양한 민간업체의 전자서명 서비스로 신원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공인인증서 폐지?

www.joohunnit.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