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갤럭시 카메라무음 설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기본 카메라 무음으로 만드는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인해 디카산업이 극도로 축소되었을만큼 대다수가 일상에서 스마트폰으로 촬영을 하는데요


이렇게 유용한 카메라도 셔터음 때문에 거슬렸던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몰래카메라 방지를 위해 그렇다고 하는데 찍을 놈들은 어떻게해서든 찍을텐데 말이죠.

소수의 못된 놈들 때문에 오히려 제대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편리함을 놓치고 있는것 같습니다.


갤럭시카메라무음



여행은 물론이고 조용한 독서실이나 카페 대중교통이용등 사용하는 장소는 제각각이어도 그놈의 '찰칵'하는 셔터음 때문에 민망했던적이 한두번이 아닌데요 기본카메라를 무음으로 만드는 법은 없을까라고 생각하셨던 분들은 아래 설정방법을 잘 따라 오시기 바랍니다.


갤럭시카메라무음



물론 요새는 사진어플이 다양하게 출시되어있어 어플을 사용해서 간단히 무음으로 촬영을 할 수 있지만 확대하면 깨지고 뭉개지고 기본카메라의 화질은 따라오지 못하더라구요.

셀카 같은 인물사진이야 예쁘게 보정되는 어플이 한수위지만 풍경사진이라던가 아니면 문서 촬영등 고화질이 필요할 땐 기본카메라가 꼭 필요하거든요. 


다만 이 방법은 아쉽게도 핸드폰에서 간단히 설정 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니고 PC를 통한 연결이 필요합니다.

설명으론 복잡해보이지만 실제로 따라할땐 그리 오래걸리거나 어렵지 않으니 저를 따라 설정해보시죠.



첫번째, adb링크 다운로드.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releases/platform-tools


1-1 위 링크에서 Window용 SDK 플랫폼 도구 다운로드를 눌러주세요.

갤럭시카메라무음


1-2팝업창 뜨면 동의에 체크V,  아래 다운로드 클릭

갤럭시카메라무음


1-3 다운로드 받은파일 압축풀고 이름을 adb로 바꾸기.


1-4 adb폴더를 C드라이브 가장 위에 위치시키기


여기까지 잘 따라 오셨나요? 그럼 이제 두번째 휴대폰 설정으로 가보겠습니다. 




두번째, 휴대전화 설정


2-1개발자모드켜기

설정-휴대전화정보-소프트웨어정보-빌드번호 7번연속두드리기

갤럭시카메라무음




2-2개발자모드켜기

개발자옵션으로 들어가서 중간쯤 "USB디버깅" 활성화


갤럭시카메라무음






세번째, 휴대폰과 컴퓨터 연결

3-1 PC에서 시작-실행창에 cmd입력-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클릭


갤럭시카메라무음




3-2 검정 화면 나오면 cd c:\adb입력 (띄어쓰기 유의) 후 엔터

갤럭시카메라무음



3-3 케이블 이용해서 스마트폰과 PC연결


3-4 USB디버깅을 허용하시겠습니까? 알림창 뜨면 "확인" 누른다.

연결알림창이 안뜰경우 다음단계에 뜰수도 있고 다시 개발자모드에서 USB디버깅 체크를 껐다 켜도 나옴.





3-4 명령프롬프트창에 adb devices입력-엔터

unauthorized 라고 나오면 연결이 제대로 안된것이니 다시한번 스마트폰 연결시도

마지막에  device 라고 나오면 연결성공.

갤럭시카메라무음


갤럭시카메라무음




3-5 명령프롬프트창에 adb shell settings put system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0 입력 후 엔터 **띄어쓰기 주의** **긴문장 주의**

갤럭시카메라무음




3-6 끝! 카메라를 켜고 잘 적용됐는지 확인 해 본다.


지금 적용한 갤럭시 카메라무음 설정은 시스템소리와 카메라 셔터볼륨을 동기화를 시켜주었기때문에

소리모드에서는 기존과같이 찰칵 소리가 나며 진동모드나 무음으로 적용할시엔 셔터음이 안납니다.


잘따라오셨나요? 

소리가 났다 안났다를 손쉽게 조절할 수 있으니 더더욱 꿀팁인것 같습니다.


주의사항은 안드로이드 업그레이드시 설정이 풀려버릴 수 있습니다.

그래도 설정방법이 어렵지 않으니 그땐 다시 같은 방법으로 다시한번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갤럭시 카메라무음 만드는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