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모바일운전면허증 등록하기

반응형


최근 모바일인증이 각광받는 가운데 PASS어플에 모바일운전면허증 등록까지 할 수 있게 되면서 이제는 완벽히 지갑이 없어도 되는 시대에 이르렀습니다.  6월말 출시한 패스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서비스가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총 가입자수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모바일운전면허증등록




삼성페이나 기타 모바일 결제수단으로 인해 진즉부터 지갑없는 생활은 가능했지만 딱하나 신분증은 혹시모를 상황에 대비해 가지고 다녀야 했기에 조금의 불편함은 감수해야 했는데 이제 그럴 수고마저 없어졌습니다.


모바일운전면허증등록



저는 운전을 하고있는데 이제 외출시엔 휴대폰과 차키만 챙기면 되니 주머니가 한결 가벼워졌습니다.


모바일운전면허 등록 서비스는 국내최초로 디지털 공인신분증을 상용화했으며 우수한 편의성으로 개인고객은 물론 다양한 기관 및 사업자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고 이통3사의 고객지원과 보안솔루션을 통해 개인정보를 더욱 안전하게 지킬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구글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해당앱을 설치하고  본인인증을 거쳐 로그인을 한뒤 실물면허증을 촬영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모바일운전면허증등록




전국 편의점(CU,GS25)에서 미성년자 확인을 위한 신분증으로 활용되며 그밖에 성인인증이 필요한곳, 코로나 고위험시설 출입시에도, 신분증 확인을 해야하는 다양한 곳에서 신분증을 대신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경찰청은 이통3사와 지속적으로 협업, 기술보완과 개선을 통해 서비스의 수준을 높이고 사용영역을 확대하여 국민들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은행업무나 여권등을 발급할 때에도 모바일운전면허증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앞으로의 편리한 생활이 더욱더 기대되는바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