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자동차등록증 재발급 인터넷으로 간편 발급

반응형

사람은 신분증을 소지하고 다니듯이 차량의 경우엔 자동차등록증이 있습니다.

 

보통 자동차등록증은 차량 안에 넣고 다니는데요. 훼손ㆍ분실ㆍ도난ㆍ기재사항 변경 등의 사유로 다시 발급을 받게될 수 있어서 자동차등록증 재발급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원래 재발급을 하려면 차량 소유주가 직접 동사무소나 구청, 등록사업소로 가서 오프라인으로 재발급을 받을 수 도 있지만 아래처럼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발급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발급받는 방법은 검색창에 자동차365’ 또는 자동차등록증 인터넷발급이라고 검색한 뒤 해당링크로 이동합니다. http://www.car365.go.kr

 

#주의사항 : 인터넷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만 가능합니다.

인터넷발급가능시간은 오전7시~오후10시까지입니다. 

준비물: 공인인증서

 

상단에 위치한 노란색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바로가기를 눌러 이동한 페이지에서 중간쯤 등록증 재발급메뉴를 클릭합니다.

 

 

개인정보제공동의를 쭉 클릭한 뒤에, 자동차소유주의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기입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준비된 공인인증서에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

 

 

인증이 완료된 후에는 아래와 같은 절차로 재교부를 받게 됩니다.

 

 

 

기본적인 자동차 정보 확인을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며 재교부사유,

분실 사유등을 기재하고 신청 버튼을 눌러줍니다.

 

 

테스트 인쇄를 눌러 인쇄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 해 보시고

신청이 완료 되었으므로 비용 납부 버튼을 눌러 결제를 진행하시면 자동차면허증 재발급은 완료됩니다.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수수료는 핸드폰결제, 계좌이체, 신용카드를 통해 납부가 가능합니다.

 

 

자동차등록증 평소에는 쓸 일이 잘 없지만 막상 필요할 때 분실되었다는걸 알면 많이 당황스럽겠죠.

 

오늘 한번 내 차의 자동차등록증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잃어버리신분들은 위 내용 참고하셔서 인터넷으로 쉽게 자동차등록증 재발급 받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