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삼성 모바일 신분증 출시임박

반응형

삼성전자와 한국정보인증은 모바일 신분증을 연내 출시 목표로 준비 중이다. 

 


국내는 모바일 신분증이 점차 다양하게 도입되고 있는데 모바일 운전면허증의 경우 이미 이동통신사가 내놓은 pass 앱이 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하고 있으므로 삼성전자와 이통사 간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 경쟁이 예상될 전망이다.

 

2020/08/12 - [생활정보] - PASS 앱 간편본인인증

 

PASS 앱 간편본인인증

PASS 앱 간편본인인증 지난 21년간 은행이나 각종 금융업무를 인터넷으로 보기위해선 공인인증서가 필수였다. 하지만 5월 전자서명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공인인증서는 역사의 뒤안�

www.joohunnit.com


삼성전자는 편의성과 보안성을 모두 갖춘 디지털 모바일 신분증으로 갤럭시 스마트폰의 사용성을 차별화, 아이폰처럼 삼성만의 생태계를 꾸려나가려는 모습이 엿보인다.


■모바일 신분증이 주목받는 이유
별도의 플라스틱 카드 없이도 신분증을 사용할 수 있다는 편의성과 분실 등에 의한 개인정보 노출, 위·변조 방지 등이 모바일 신분증의 차별화된 강점으로 보인다.


추후 모바일 신분증은 교통경찰 검문, 편의점에서의 성인인증, 공유 차량 이용, 국내 항공기 탑승 시 실물 신분증 대신 모바일 신분증 확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신분증에는 어떤것들이?
삼성이 국내에서 제공할 모바일 신분증 종류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건강보험증 등 모든 신분증을 포괄하며, 유관기관과의 협의와 기술 구축을 통해 운전면허증 외 다른 신분증 서비스도 제공이 가능할 전망이다.

 



삼성전자와 한국정보인증이 서비스 개발을 마치고 나면 정부로부터 임시허가 부여 조건을 충족했다는 확인을 거쳐 서비스가 출시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