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피킬러 무료 표절검사 내글이 표절이라고?

반응형


새내기 직장인들 자소서 때문에 고민 많으시죠? 대학생도 요즘은 과제를 제출하면 자동적으로 표절률이 뜬다고 하니 인터넷 자료를 수집해서 글을 쓰게 되면 표절에서 자유롭지 못할 텐데요. 

 

그럴 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카피킬러 라이트라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는 하루 세 번 무료로 표절검사가 가능합니다. (*내용 하단 링크 포함)
카피킬러는 자기소개서나,레포트,논문 등을 작성 후 자신의 글이 타 자료를 인용했을 경우에,
그 카피율이 몇 %나 되는지를 알아보는 프로그램인데요

 



서울대학교의 경우, ETL이라는 사이트에 과제를 올리면 교수가 과제를 확인할 때 자동적으로 표절률이 뜬다고 합니다. 물론 학생에게는 보이지 않고요.

교수님들도 표절률에 따라 점수를 다르게 주신다고 하니 제출 전 꼭 표절 여부 확인을 하고 제출하는 습관을 들이면 좋겠죠?

 

대학생이 아니어도 아래와 같은 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카피킬러 사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이메일인증을 통한 회원가입부터 진행을 해주시고요.(설명 생략)

 

아래와 같은 과정을 통해 표절 검사가 진행됩니다.

2번 문서 유형은 과제물인지 자기소개서인지 논문, 보고서 등인지를 선택 가능합니다.

 

검사할 파일을 첨부하고

 

검사 결과 화면을 통해 내 문서에서 표절로 의심되는 영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 검사 문서에서 파란색 굵은 글씨가 표절 의심 영역인데, 이를 선택하면 오른쪽 빨간 글씨로 비교되는 문장을 확인할 수 있고, 비교 문장의 출처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카피킬러 무료 검사를 이용해서 ​자신이 작성 한글이 표절률이 높다면, 비교 문장의 출처에 해당되는 문서에 들어가 보고 이를 참고해서 본인 문서를 수정하면 카피율이 낮아지겠죠?

 

혹시나 표절로 의심되는 영역이 많다면 내용의 완성도는 점수에 큰 영향을 미치지 못할 수 있으니 사이트를 적극 활용하여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카피킬러 사이트 바로가기 https://www.copykill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