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0 단풍시기 단풍명소 추천

반응형

추석연휴도 끝이 끝나고 어느덧 10월의 중순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가을이 와서 그런지 날씨도 좋고 집에만 있기엔 아까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낮엔 이렇게도 좋은 날씨가 아침 저녁으로 많이 쌀쌀해졌는데요. 가을이 깊어감에 따라 저희동네는 초록색이었던 나뭇잎들이 점점 붉은색, 노란색 등으로 알록달록하게 바뀌어 가고 있네요.

 

가을이 되면 날씨가 좋기도 하지만 오색으로 물든 단풍이 보기가 좋은데요 여러분도 올 가을단풍이 언제쯤 절정에 이를지 궁금하실 거라고 생각되네요.

 

 

 

단풍 절정 시기

 

2020년 단풍 시기는 작년 대비 날이 조금 더워서 예년보다 조금 늦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산림청국립수목원에 따르면 경남의 대표산인 지리산은 오는 12(±5) 단풍이 본격화할 것으로 예측되며, 지리산 천왕봉을 비롯한 중봉, 써리봉, 제석봉 등 고지대부터 단풍을 관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단풍구경 계획 있으신분들은 아래 지도를 참고하시면 한라산, 설악산, 지리산 등 우리나라 각 지역을 대표하는 명산 등 19개 지역의 단풍 상황을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전국에서 가장 단풍이 늦은 곳 중 하나인 부산의 금정산과 장산, 황령산 등은 이달 하순께나 절정을 맞을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적으로 가장 아름답게 단풍이 절정에 이르는 시기를 살펴보면 10월 20일 경이 평균적이라고 볼수 있을 듯 합니다.

 

 

단풍명소 추천

 

1.천안 독립기념관 단풍나무길

국립공원 설악산이나 내장산, 주왕산 단풍만 절경이 아닙니다. 조금만 눈을 돌리면 천안의 독립기념관 단풍나무 길에서 가을 단풍의 향연을 만끽 할 수 있는데 독립기념관을 둘러싼 산책로를 따라 3.2km구간에 1,200여 그루의 단풍나무가 식재되어 단풍의 절정을 만끽 할 수 있습니다.

 

 

2. 담양 관방제림

담양은 이곳 저곳 가볼만한 곳이 굉장히 많은데요 자작나무, 대나무숲도 좋지만 숨은 단풍 명소인 관방제림이 있습니다.

 

관방천에 있는 관방제림은 약 2km에 이르는 길에 나무가 빼곡이심어져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곳에는 수명이 400년에 달하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나무도 200여그루에 달한다고 합니다.

 

 

3. 인제 비밀의 정원

강원도 인제의 힐링 스팟은 바로 자작나무 숲으로 유명한 원대리입니다.

자작나무 명소로 잘 알려진 인제, 가을에는 갑둔리에 있는 비밀의 정원을 추천합니다.

 

이곳은 군사작전구역으로 일반인들의 출입이 통제되고 허용된 곳에서만 사진 촬영이 가능한 곳임에도 불구하고 단풍 및 설경 쵤영지로 큰 사랑을 받고있습니다. 자연 원시적인 모습을 사진으로 담기 위해 전국의 사진작가 등의 발길이 이어지며 지역 명소로 정평난 곳입니다.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구석구석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위의 명소들 말고도 멋진 비경을 자랑하는 숨겨진 명소들을 다양하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https://korean.visitkorea.or.kr/main/main.do

 

국내여행의 믿을 구석, 대한민국 구석구석

착한 여행정보 대한민국 구석구석과 함께 즐거운 여행 잘 다녀오세요!

korean.visitkorea.or.kr

 

올 가을 더 늦기전에 가족, 연인, 친구와 단풍구경 나들이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물론 개방된 야외공간에서도 다른 사람과 2m 이상 거리를 두고 그러기 힘들면 꼭 마스크를 착용 하시는 것도 잊지 마시길 바랄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