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백신접종 증명서 확인서 발급방법

반응형
 전자증명서

전자증명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을 통해 전용 앱(COOV)을 다운받아 본인인증을 거치면 증명서를 스마트폰으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전자증명서에는 종이증명서와 동일한 접종 관련 정보를 포함하고 있으며 접종 여부를 전자적으로 간편 인증하기 위한 QR코드 생성 및 카메라 기능 또한 제공되고 있다고 합니다..

 

접종 관련 필수 제출 정보 외에 성명, 생년월일, 국적 등의 추가 정보는 포함여부를 본인이 설정할 수 있으며 현재는 한글로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7월중 업데이트를 통해 영어가 추가되고 9월부터는 중국어, 스페인어 등 14개 언어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종이증명서 발급방법

종이증명서에는 접종을 받은 사람의 인적사항 이외에 백신명, 접종차수, 접종일, 접종기관 등의 내용이 담겨 있으며 A4용지 크기로 출력됩니다.

 

국가가 실시하는 예방접종을 받은 사람은 누구나 종이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며 코로나19 예방접종 이외에도 인플루엔자, 영유아예방접종 등의 모든 접종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 방법은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또는 정부24’에서 무료로 가능하며 본인이 예방접종을 받은 예방접종센터, 위탁의료기관, 보건소 등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다.

 

정부24에서 백신예방접종 증명서 발급하기

https://www.gov.kr/mw/AA020InfoCappView.do?HighCtgCD=A05004&CappBizCD=14600000398&tp_seq=01

 

다만 위탁의료기관에서 발급 시에는 증명서 발급비용을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71일부터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종이증명서를 읍면동 주민센터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으며 접종 여부의 확인 목적으로 제시할 수 있고 현재 영문으로도 발급이 가능하여 국외에서 접종 증빙 목적으로 활용이 용이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예방접종스티커

종이증명서의 휴대가 불편하거나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신분증에 부착하여 사용하는 예방접종스티커도 발급합니다.

 

예방접종스티커 발급을 원하는 경우 스티커 부착을 원하는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소지하고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신분증 뒷면에 스티커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스티커는 주민등록증 뒷면에 부착할 수 있도록 45mm(가로)×9mm(세로) 크기로 발급되며 공간적 한계로 성명, 접종회차, 접종일자, 등 필수적인 접종 확인 정보만 담기게 됩니다.

 

 

 

다른사람이 보고 있는 글

 

 

5차재난지원금 전국민 지급시기 대상자 조회

'5차 재난지원금' 지급 등을 위한 올해 2차 추가경정예산이 세출 기준으로 추경 역사상 최대 규모로 편성됐습니다. 소득 상위 20%를 제외한 대다수 국민들에게 1인당 25만원씩 국민지원금을 지급

www.joohunnit.com

 

 

근로복지공단 근로자 휴양콘도 이용해서 휴가가기

 어느덧 여름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시국이긴 하지만 백신효과로 인해 올여름부터는 본격 국내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근로자분들에게 숙박비용 부담을 줄이고, 편리

www.joohunnit.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