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마스크 속 입냄새 이것 하면 없어져

코로나19 바이러스 때문에 몇 달 째 외출시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데 한여름은 지났다고 하지만 여간 힘들고 갑갑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갑갑하기만 하면 다행인게 마스크 속에서 돌고 도는 내 입 냄새 때문에 불쾌한적이 누구나 한번쯤은 있을텐데 그럴 때 도움이 될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마스크 자주 만지지 않기
마스크를 손으로 자주 만지작 거리게 되면 손에 있는 세균이 마스크로 옮겨가 세균이 증가 할 수 있으므로 되도록 마스크에 손을 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2. 입말고 코로 숨쉬기
침은 음식 찌꺼기와 산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뿐만 아니라 구강 내 세균을 억제하는데도 도움을 준다. 그렇기 때문에 입안내에 침이 마르지 않도록 코로 호흡하는 것이 도움된다.

 



3. 입냄새 예방에 도움되는 음식섭취
음식을 먹을 때 당근이나,김,깻잎 등을 함께 먹으면 입냄새 예방에 도움이 된다.
특히 김 속에 함유된 피코시안 성분은 입냄새 유발물질을 분해하는데 좋다.

녹차 또한 입냄새 제거에 효과적이다. 녹차속에있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입 냄새를 없애줄 뿐만 아니라 동시에 충치균이 치아에 붙는걸 막아줘서 충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4.혀클리너 사용
양치 후 입안을 건조하게 하는 성분인 계면활성제가 남지 않도록 여러번 헹궈내며 혀클리너를 사용해 혓바닥의 백태또한 깨끗이 닦아내는 것이 도움이 된다.

입냄새를 유발하는 원인의 80~90%는 입속 세균!!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하게되면 공기가 잘 통하지 않아 입속의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되므로 마스크를 착용하기 전, 구강의 청결을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