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담배값 인상시기 언제부터?

요즘 흡연을 하시는 분들은 담배값이 인상된다는 소식에 깜짝 놀라셨을 텐데요오늘은 담배값 언제 인상되는지 얼마나 인상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27일 제5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으로 2021년부터 2030년까지 장기간 프로젝트로 흡연율을 획기적으로 떨어뜨리기 위해

 

10년 이내에 담배값을 약 8,100원 수준으로 인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경제협력개발기구 즉, OECD 평균수준 이라고 합니다.

 

담배값 인상 목적

정부는 담배값 인상을 통해 담배값 가격을 세계보건기구(WHO)평균 수준으로 인상하고 공공장소에서의 음주규제를 강화하는 등 건강 위해물질을 차단에 나선다고 합니다.

 

정책에 따르면 성인 남성과 여성의 흡연율을 2030년까지 2018년 기준 36.7%, 7.5%에서 각각 25.0%, 4.0%로 낮추겠다고 합니다.

 

이는 국민 건강관리를 위한 정책의 일환으로 지표가 악화된 정신건강과 암,심혈관질환 등 관리와 예방을 위해서라고 합니다.

 

 

담배값 인상시기

10년내라고 표현을 했지만 10년안에 언제든 인상이 있을 수 있다는 얘기인데요. 보건복지부는 구체적으로 언제 담배값 인상시기와 금액은 얘기하지 않았습니다.

 

담배값 인상을 통해 금연사업과 건강보험 제도를 보충하여 쓰여질 예정이며, 아직 구제적인 담배값 인상날짜와 금액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특수고용·프리랜서 3차 지원금 신청방법

휴면예금 조회하고 10분안에 지급받는 방법

건강검진 지정병원 조회

 

 

인상된 담배가격은 얼마?

현재 판매되고있는 4,500원짜리 담배 한 갑(20개비)당 담배소비세(지방세) 1007, 개별소비세(국세) 594, 국민건강증진부담금 841원 등 3,323원이 세금으로 부과되고 있습니다.

 

보건복지부는 OECD평균 담배값은 7달러 내외이기 때문에 가격은 지금보다 3,000원 정도 더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담배값인상과 덧붙여 전자담배 신종 담배의 무분별한 시장진입을 막기위해서 담배의 정의를 기존 연초에서 합성니코틴을 원료로 하는 전자담배, 기기장치까지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제조 유통과정에서 가향물질 첨가를 금지, 담배유통 추척시스템을 도입 하는등 흡연에 대한 모든 관리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비만등 신체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건강 인센티브제 등을 도입하여 병 없는 건강 수명을 현재 70.4세에서 10년뒤 73.3세 이상으로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생활정보] - 국민연금 반환일시금 신청

[생활정보] - 수도권 로또명당 여기에서 사면 당첨 확률 UP!!

[생활정보] - 마스크 속 입냄새 이것 하면 없어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