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새싹보리 먹는방법 독소배출에 효과적

반응형

요즘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체중 감량에 노력하는 분들이 많죠. 물론 저도 그 대열에 합류한 지 꽤나 오랜 기간이 지난 사람이고요.사실 다들 바쁘게 살다 보니 규칙적인 생활하는 게 너무나 어렵다는 게 현실이죠.

 

그래서 나름 각자의 방식대로 자기 건강관리를 위해 노력을 하는데요. 제가 요즘 새롭게 시작한 건강관리가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바로 새싹보리 먹는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름도 푸릇푸릇하고 상상만 해도 가벼워지는 느낌을 주는 게 활력 그 자체라고 할 수 있어요. 사실 요즘 너무 유명한 건강식품이라 모르는 분들이 없겠지만, 좀 더 구체적인 효능들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효능

사포나린-항산화작용,다이어트

사포나린은 간의 해독 능력을 높여주고 지방세포를 분해하는 데 효과가 있으며 내장지방으로 인해 생긴 지방간의 경우 간 기능을 개선시키고 비만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폴리페놀의 일종인 사포나린은 간의 피로를 풀어주면서 간 기능 개선을 도와 우리 몸의 해독능력을 증가시킵니다.

 

이렇게 증가된 해독능력으로 불필요한 지방이나 독소들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고 그로 인해서 비만 억제에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그리고 사포나린의 또 다른 기능으로 소장 점막에서 포도당 흡수를 억제하고 지연시키는 작용을 해서 혈당 감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포도당이 체내에서 축적되지 않고 배출되게 해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클로로필-독소배출

숨을 쉬면서 마시는 산소는 체내 대사작용을 도와주는데요. 이 과정에서 활성산소라는 우리 몸에 유해성 산소를 만들어 냅니다.

 

활성산소는 정상세포를 공격해 노화 촉진의 주범이기도 하며, 각종 질환을 유발하게 하죠.

 

클로로필의 항산화 작용은 이러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몸 안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들을 배출하게 도와줍니다.

 

플라보노이드-항염, 항히스타민, 항균 

플라보노이드는 항염 속성이 있으며 혈관 기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심장질환과 암으로 인한 사망률을 낮출 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SOD 효소- 동맥경화와 고혈압, 당뇨병 예방
동맥경화의 원인 중 하나인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동맥경화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새싹보리 먹는방법

요즘 바나나 등 과일을 이용해서 해독주스로도 많이 섭취하시죠. 시원하게 얼음물에 섞어 먹어도 상큼한 기운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답니다.

해독주스가 아니더라도 즙을 내어 먹거나 분말을 우유나 요구르트에 타 먹는 방법이 가장 간편하게 드실수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하루에 너무 많이 섭취하면 소화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루 권장량 10g을 넘지 않게 섭취하시고 임산부나 다른 알레르기가 있다면 섭취 전 의사와 상담을 하는 게 좋아요.

 

주의할 점

하지만 몸에 좋다고 욕심껏 섭취하는 것은 금물이에요. 하루 권장량이 3~10g 정도인데요.

개인에 따라서 과다 섭취할 시에 설사나 구토, 복통 등이 나타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또한 가열하면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으니 따뜻하게 섭취하는 것은 되도록 피해 줘야 됩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섭취하기 편한 분말형태를 많이 구매하실 텐데요

 

한국소비자원이 인터넷에서 판매되고 있는 새싹보리 분말 제품 20개를 수거해 검사한 결과, 11개 제품이 소비자 안전 기준에 부적합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합니다.

 

구매 시엔 제품 표시사항과 유통기한 등을 꼼꼼히 확인하고 섭취 후엔 밀봉 후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새싹보리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