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알뜰교통카드 신청방법 교통비 할인카드 혜택

반응형

여러분은 광역알뜰교통카드라고 들어보셨나요?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 국가에서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교통비 할인카드로 최대 30%까지 할인이 가능하며 2021년부터 알뜰교통카드 혜택이 확대되었다고 하니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알뜰교통카드란?

광역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을 위해 도보 혹은 자전거로 이동 시 마일리지를 적립해주고 카드사의 추가 할인 혜택까지 지급하는 교통카드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정류장과 도착지 등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에 따라 마일리지를 적립받고 추가로 카드사 추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30%의 교통비를 아낄 수 있는 카드입니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는 최근 알뜰카드 명칭을 광역알뜰교통카드에서 알뜰교통카드로 바꿨습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라는 명칭이 길고 광역통행자들만 이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라는 오해가 많다는 지적 때문이죠.

 

알뜰교통카드 혜택

광역알뜰교통카드 신청 사용에 따른 혜택은 대중교통 이용 전, 후로 보행, 자전거로 이동하는 만큼 마일리지로 최대 20%를 적립 받게 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카드사 추가할인 혜택10% 을 포함해 대중교통 비용을 최대 30%까지 절감 혜택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 30일 중 대중교통을 15회보다 적게 이용할 경우 광역알뜰교통카드를 소지하고 있다고 해도 마일리지 적립 대상에서 제외되며, 최대 44회분까지만 적립 가능합니다.

 

마일리지 적립을 필수적으로 확인하셔야 하며. 15회 이상 사용을 한 경우부터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특히 앱을 사용하셔야만 마일리지가 적립 가능하다는 점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교통알뜰카드 신청방법

알뜰교통카드 신청 방법에 대해서는 카드신청은 만 19세 이상 시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알뜰교통카드에는 광역 알뜰교통카드 하나카드, 신한 광역 알뜰교통카드 등이 있습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 누리집을 통해 신한, 하나, 우리, 티머니(모바일) 1개의 카드를 선택을 해야 합니다.

 

그 뒤에 스마트폰에서 마일리지 앱을 내려받아 회원가입 후 이용하면 됩니다.

 

자세한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알뜰교통카드

출근은 편하게 ! 교통비는 가볍게!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로 더 알뜰하게 !

www.alcard.kr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와 차상위계층에게 적용되는 추가 마일리지 지급 제도의 대상 연령은 현재 만 1934세 청년층에서 전 연령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또 실물카드 없이 스마트폰만으로 이용이 가능한 모바일페이 서비스또한 확대 됩니다. 수도권과 대전·세종권 지역에서만 적립이 가능했던 모바일 제로페이 알뜰교통카드 서비스 지역으로 지난달 제주도가 추가됐습니다.

 

 

 

다른사람이 관심있게 본 글

 

휴면예금 조회하고 10분안에 지급받는 방법

서민금융진흥원은 행정안전부와 협업해 행정서비스통합포탈 '정부24'에서 조회만 할 수 있었던 휴면예금 서비스를 지급 신청까지 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고 30일 밝혔다. 휴면예금 지급액은 2018

www.joohunnit.com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대상자 신청하기

최근 코로나19로 고용시장이 얼어붙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2월말 기준 ‘경기도 고용동향’에 따르면, 여성 고용률은 48.3%로 남성 고용률 70%보다 21.7%나 낮은 것으로 집계됐는데요 모두가 힘든

www.joohunnit.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