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암행순찰차 단속 대상

반응형

주말이나 연휴가 되면 꽉 막힌 고속도로에서 서행하고 있는 나와는 달리 신나게 갓길을 달리는 차나, 승용차임에도 버스전용차선을 달리는 자동차를 보고 규칙을 지키는게 손해보는 것같은 생각 다들 한번쯤은 경험 해 보셨을 겁니다.

 

그런 얌체운전자들이 아무런 불이익이 없이 무사히 지나면 더더욱 그렇죠.

 

다들 알고 계시는 것처럼 모든 도로, 모든 위법을 경찰이 전부 단속하긴 힘듭니다. 상습적인 끼어들기가 발생하는 지역이나, 사고 위험 지역, 상습 사고 발생 지역 등은 단속카메라가 설치되고, 고속도로 순찰대의 직접적인 단속정도가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풍경입니다.

 

 

정부24 사이트에서 휴면예금 조회하고 10분안에 내계좌로 지급받는방법

 

휴면예금 조회하고 10분안에 지급받는 방법

서민금융진흥원은 행정안전부와 협업해 행정서비스통합포탈 '정부24'에서 조회만 할 수 있었던 휴면예금 서비스를 지급 신청까지 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고 30일 밝혔다. 휴면예금 지급액은 2018

www.joohunnit.com

 

암행순찰차가 뭔가요?

혹시 고속도로를 달리다가 평범한 승용차처럼 생긴 차가 경광등을 번쩍이며 다른 차들을 단속하는 모습을 본 적 있으신가요? 도로에서 빠르게 달리는 차를 보고 뭐지? 싶었다가 경광등이 켜 지는 걸 보고 알았습니다. 바로 암행순찰차입니다.

 

단속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점차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고 점차 단속방법이 진화되고 있는 것이죠.

 

위법을 저지르는 난폭운전자들에겐 어느 순간 사이렌과 경광등을 반짝이는 일반 승용차는 점점 공포의 대상이 될 것입니다.

 

 

암행순찰차(unmarked/undercover police car)는 이름 그대로 정체를 숨기고 활동하는 순찰차를 말합니다. 우리나라에는 2016년 처음 도입됐지만 미국, 호주, 유럽 등 해외에서는 이미 오래 전부터 이러한 암행순찰차들이 활발하게 운영돼 왔습니다.

 

일반 순찰차가 주변의 도로에서 불법행위를 억제하는 효과를 낸다면, 암행순찰차는 언제 어디서 등장해 단속할지 모르기 때문에 모든 도로에서의 불법행위 감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암행순찰차가 전국적으로 크게 확대되고 있고, 단속시 투입되는 차종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암행순찰차에 제네시스 G70 3.3T’가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엄청난 속도로 달리는 과속차량을 단속하기 위해 암행순찰차도 그에따라 고성능 모델이 추가되고 있습니다.

암행순찰차 단속대상

암행순찰차는 난폭운전, 속도위반, 보복운전, 버스전용차로 위반, 운전 중 스마트폰 조작, 안전벨트 미장착, 칼치기 운전 등 다양하게 단속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적발되는 사례는 속도위반과 난폭운전이라고 합니다. 또한 헬멧을 쓰지 않고, 보행로를 달리는 오토바이도 단속 대상에 포함된다고 합니다.

 

암행순찰차 말고 또다른 단속방법엔 뭐가 있을까? 단속용 드론!!

더 효율적인 단속 방법도 시행되고 있습니다. 하늘에서 감시하는 드론입니다.

자유롭게 비행과 촬영이 가능합니다. 빠르게 발전하는 드론과 광학기술을 통해 드론의 활용 영역은 급속도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단속 드론은 무게 5kg에 달하는 대형 드론으로 4000만 화소의 고성능 카메라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시속 100km 이상으로 달리는 자동차도 사진을 확대하면 번호판은 물론이고, 안전띠 착용까지 식별할 수 있죠. 찍은 사진이나 영상은 손쉽게 서버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실제 헬기보다 더 자유롭게 출동할 수 있고, 동시에 여러 곳에서 단속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경찰차나 경찰이 직접 접근하기 어려운 교각이나 터널도 드론은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저공 비행에 대한 부담도 실제 헬기보다 적기 때문에 단속 뿐만 아니라 교통상황이나 교통사고 조사에도 유용합니다. 최근에는 교량 안전점검에도 드론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단속방법이 다양해졌다고 단속에 안걸리기 위해서만 꼼수를 부릴게 아니라 평상시 운전할때 배려심을 갖고 양심을 지키며 더 안전운전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습니다.

 

 

다른사람이 관심있게 본 글

 

 

개인차량 광고부착 투잡아이템

개인이 소유한 자동차에 광고 스티커를 부착해 수익을 얻는 서비스가 도입될 전망이다. 버스나 택시를 보면 다양한 광고를 붙이고운행하는 것을 누구나 본적 있을 것이다. 나또한 그런 광고들

www.joohunnit.com

 

 

침삼킬때 목통증

잠을 자고 일어났는데 침 삼킬 때에 목이 아픈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딱히 감기는 아닌 것 같은데 목이 아프며 침을 삼킬 때에 칼칼한 느낌이 들면서 통증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요즘같은 겨울

www.joohunnit.com

 

당근마켓 고객센터 전화번호 사기신고방법

최근 중고 물건을 사고파는 플랫폼이 성장을 하면서 당근마켓은 중고 앱 중에서 1위가 되었습니다. 물론 기존에 네이버 중고나라가 굉장히 활성화가 잘되어있었고 지금도 그렇긴하지만 업자들

www.joohunnit.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