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냉장고 냄새제거 ”이것“ 하나면 해결!!

반응형

냉장고 속에는 갖가지 음식들이 보관되어 있기 때문에 신경쓰지 않으면 금세 유통기한이 지난 상한 음식부터 밀봉되지 않은 김치냄새 등 여기저기서 불쾌한 냄새가 풍기기 시작합니다.

 

매일 열어보는 냉장고이지만 매번 냉장고 청소를 하기는 쉽지 않은데요. 하지만 귀찮더라도 냉장고 청소는 결코 소홀히 해서는 안될일!

 

오늘은 냉장고 속 냄새제거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두커피 찌꺼기

요샌 집에서도 홈카페나 외부에서도 한집걸러 카페가 있을 정도로 커피를 자주애용하는 만큼 커피 찌꺼기 구하기도 무척 쉽습니다. 카페에 가면 무료로 주는데요. 이 커피가루를 냉장고에 넣어두면 냄새 분자를 흡착하여 냉장고 냄새 제거에 효과가 탁월합니다. 냉장고 냄새 뿐만 아니라 신발장 냄새, 옷장 냄새를 제거하는데도 좋습니다.

 

다만 주의할점은 커피찌꺼기가 젖어있을 경우 곰팡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바짝 말려서 사용해야 합니다.

 

소주

한국인이 제일 사랑하는 주류를 꼽으라고 하면 역시 소주 아닐까요? 먹다가 애매하게 남은 소주의 경우

뚜껑을 연 상태로 냉장고에 넣어두면 악취를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냉장고 속 흘러나온 음식들로 인해 냄새가 심할 때는 마른행주에 소주를 적셔 냉장고 안을 구석구석 닦아주면 소주 안에 있는 알코올 성분으로 인해 냄새가 증발합니다. 그동안 냉장고 냄새 제거에 힘드셨다면 꼭 한번 시도해보세요.

 

 

식빵

식빵도 냄새 제거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먹다보면 꼭 몇 개씩 남아 딱딱해져 버리거나 혹은 곰팡이가 피어 버리게되는 일이 종종 발생하는데요. 유통기한이 지난 식빵을 냉장고에 넣어두면 냉장고 냄새를 싹흡수합니다. 주의할 점 은 곰팡이가 핀 식빵은 안되며, 식빵을 프라이팬에 까맣게 태워서 활용하면 활성탄 역할을 하기 때문에 효과가 더욱 좋아진다고 합니다.

 

습기 제거에 탁월해서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하기도 하는 숯은, 냉장고에 넣어두면 냄새 제거 효과가 좋아 시중에 파는 탈취제의 원료로도 많이 쓰입니다. 그만큼 효과가 좋다는거겠죠?

숯은 일정 기간 뒤에 꺼내서 깨끗하게 씻고 햇볕에 바짝 말리면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베이킹소다

살림에서 전천후로 사용되는게 베이킹소다 아닐까 싶은데요 활용법이 두루두루 많은 베이킹소다는 손쉽게 마트에서 구할 수 있고 냉장고 냄새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베이킹소다를 그릇에 담고 냉장고에 넣어두기만해도 냄새를 잡아줍니다. 다른방법으로는 물과 소다를 10:1의 비율로 섞으면 베이킹소다수가 됩니다. 얼룩지거나 냄새가 나는 곳에 분사한 후 키친타월이나 마른행주로 닦아내면 끝! 그냥 행주로 닦아내는 것보다 훨씬 더 깨끗하게 냉장고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치약

치약에는 연마제 성분이 들어있어 웬만한 찌든 때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그런 치약을 활용하여 냉장고 속에 흘렸던 끈적끈적한 소스나 음식물들을 말끔하게 없앨 수 있고 치약의 상쾌한 향 까지 더해져 도움이 됩니다.

 

소개 해 드린 방법 중 구하기 쉬운 재료를 이용해서 우리집 냉장고 관리 미루지말고 깨끗하게 관리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 다른 생활정보

 

지역난방 온도조절 절약꿀팁

지역난방이란? 전기와 열을 동시에 생산하는 열병합발전소, 쓰레기 소각장 등의 열생산 시설에서 만들어진 120℃이상의 중온수를 이중보온관을 통해 아파트나 빌딩의 기계실로 공급하고 일괄적

www.joohunnit.com

 

 

의료비 환급 받을 수 있는 본인부담상한제

본인부담상한제란? 과도한 의료비로 인한 국민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가입자가 부담한 연간(1월1일~12월31일) 본인일부부담금(비급여, 선별급여 등 제외하고 환자 본인이 부담하는 의료

www.joohunnit.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