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우체국 현금배달(통화등기) 보내는 방법

반응형

보통은 누군가에게 돈을 보낼 일이 있을 때 보통은 계좌이체로 하기 마련이지만 조금 더 예의를 차리고 감사함을 전달할 일이 있다면 우체국의 현금배달(통화등기) 서비스를 이용해 보는게 좋을 것 같아 포스팅을 하려 합니다.

 

 

 

우체국 현금배달(통화등기) 무엇인가요?

현금배달(통화등기)는 내가 돈을 보내고자 하는이에게 현금을 우편으로 배달하는 서비스입니다.

10~100만원까지 가능하며 우체국에 의해 분실된 현금배달(통화등기)은 전액 변상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배달일은 통상 3~4일 정도 소요 됩니다.(,일요일 및 공휴일은 배달소요일에서 제외됩니다.)

 

결제방법은 무통장 입금 또는 우체국 즉시계좌이체로 가능하며 결혼식장, 장례식장, 사서함 등 일시적인 장소에는 배달되지 않습니다.

 

 

 

우체국 현금배달(통화등기) 보내기

1.우선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에 접속  상단 메뉴의 [우편]-[부가서비스]-[현금배달]  선택합니다.

신청에 앞서 인터넷우체국에 회원가입이 안되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해 주시고 로그인을 해주세요.  인터넷우체국 바로가기 https://www.epost.go.kr

 

2. 보내시는 금액을 입력하시고 아래에 보내는분, 받는분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3. 전달 할 메시지를 입력하시고 배달희망일을 지정 해 줍니다. 메시지는 '메시지선택'란에서 상황에 맞는 예시문구도 고를 수 있습니다. 

 

 

배달희망일 아래에 있는 배달증명이란?

받는 분에게 우편물을 배달 또는 교부한 경우 그 사실을 배달우체국에서 증명하여 보내는 분에게 통지하는  서비스이며, 수수료는 1,650 원입니다.

 

마지막으로 신청내역과 수수료 금액을 확인 하고 신청버튼을 눌러 결제 하면 완료 됩니다.

 

사실 저는 이런 서비스가 있는 줄도 몰랐는데요. 언젠가 한번쯤은 유용하게 쓰일듯합니다. 이상으로 우체국 현금배달 서비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