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커피원두 종류와 특징 TOP5

반응형

1.브라질원두

브라질은 전 세계 총 생산량의 40%차지하고 있는 대량생산국가입니다. 부드럽고 향미가 풍부하며 약간의 신맛이 특징입니다. 맛이 편안하면서도 낮은 산미와 균형 잡힌 맛, 그리고 향이 매우 깊습니다.

 

브라질 원두는 부드러운 향과 중성적인 맛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블랜딩용으로 많이 쓰이며 원두 향이 깊게 나기 때문에 커피에 입문하시는 분들에게 알맞은 원두입니다.

 

 

2.콜롬비아원두

브라질과 베트남에이어 세계 3위의 생산량을 자랑하는 콜롬비아 원두는 브라질 원두에 비해 생두의 크기가 큰 것이 특징이며 누구나 무난하게 즐길 수 있는 커피입니다. 균형이 잘 잡혀 있으며 깔끔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콜롬비아 커피는 마일드한게 매력이며 그만큼 향미가 풍부하고 강하게 로스팅해도 달콤한 향미를 느낄수 있다 합니다.

 

3.과테말라원두

콰테말라 커피는 세계에서 가장 좋은 향미​​를 가진 커피중의 하나입니다. 스모키한 향과 너트 향이 큰 특징입니다.

 

화산지대의 토양에선 은근한 스모키향이 느껴지기 때문에 화산지대에서 생산된 과테말라 원두에서도 은은하게 퍼지는 스모키향과 고소한 견과류 맛, 단맛과 산미의 조화 또한 어우러져 있는 원두입니다.

 

 

4.에티오피아원두

에티오피아의 원두에는 열대과일 같은 단맛과 상큼한 산미가 어우러져 있습니다. 에티오피아 커피는 해발고도 1,500m 이상 고지대에서 생산되며 해발고도가 높아 아로마가 풍부하고 세련된 신맛이 느껴지는 원두입니다.

5.케냐원두

케냐 원두는 산미를 좋아하는분들이 최고의 커피라고도 얘기합니다. 케냐는 고급 커피를 생산하기 가장 좋은 환경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스페셜티의 생산비중이 높고 세계적으로 좋은 품질의 커피를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짙은 향기 속에 진한 신맛, 와인향, 과일향 등을 가지고 있으며 깊고 진한 풍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다른사람이 관심있게 본 글

간호 간병 통합서비스 비용 및 병원찾기

 

간호 간병 통합서비스 비용 및 병원찾기

가족중에 한명이 병원에 입원을 하게 되면 다른 가족이 생업에 지장을 주며 병간호를 하게되는 일이 발생됩니다. 가뜩이나 코로나 19로인해 보호자도 쉽게 병원 출입을 하기 힘든데 말이죠. 가

www.joohunnit.com

수족냉증 도움되는 습관

 

수족냉증 도움되는 습관

흔히 수족냉증하면 평소 손발이 차고 혈액순환이 안 된다고 알려져 있지만 그 외에도 지속적인 두통, 현기증, 손발의 떨림 증상 등이 나타나고, 심리적으로도 쉽게 동요하고 흥분하기 쉬우며,

www.joohunnit.com

3차병원 진료의뢰서 필요한가요?

 

3차병원 진료의뢰서 필요한가요?

등급에 따른 의료기관 분류 ◎1차병원/의원, 보건소 외래진료만 진료가 가능하거나 1~2일정도의 단기입원으로 진단과 치료가 가능하면서 난이도가 낮은 경증의 치료를 받는 경우 30병상미만의

www.joohunnit.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