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수족냉증 도움되는 습관

흔히 수족냉증하면 평소 손발이 차고 혈액순환이 안 된다고 알려져 있지만 그 외에도 지속적인 두통, 현기증, 손발의 떨림 증상 등이 나타나고, 심리적으로도 쉽게 동요하고 흥분하기 쉬우며, 권태감, 긴장감, 압박감 등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수족냉증을 방치하면 손과 발의 감각이 무뎌지거나 안면홍조,소화장애,설사,만성피로.식욕저하.부종,생리불순 등 다른질환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1.몸 온도 높이기

손발뿐만 아니라 몸 전체의 보온에 신경을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갑, 목도리와 얇은 옷을 겹쳐 입어 보온성을 높이고 혈액순환을 위해 꽉 끼는 옷보다 편한 옷차림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2.족욕, 반신욕 하기

따뜻한 물로 반신욕 또는 족욕을 해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합니다. 반신욕은 너무 오래 하면 빈혈이 생길 수 있으니 38~42도 정도의 온도에서 20분간 진행하면 적당합니다.

 

3.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차마시기

생강차- 몸속 노폐물 및 나쁜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며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줌.

인삼차-피로회복 및 기력증진

계피차-몸속의 냉기제거

당귀차-여성의 냉증,생리불순,생리통을 완화

대추차-몸의 체온을 높이고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움

귤차-혈액순환을 도와주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함

 

4. 꾸준한 운동

운동을 통하여 심박수가 올라가면 체온 상승에 도움을 주며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이 감소하는 효과가 있어 수족냉증에 도움을 줍니다.

꾸준한 운동이 어렵다면 간단히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을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양발을 쭉 뻗어 발끝을 치고 양 손가락 끝을 30초 정도 치는 손발치기나, 손과 발끝을 쭉 90도로 올려다가 쭉 뻗어주는 스트레칭도 수족냉증 치료에 좋은 운동입니다.

 

 

 

다른사람이 관심있게 본 글

 

 

손발이 차가운 수족냉증 원인

겨울에는 추운 날씨 때문에 손발이 차가운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장갑이나 손난로 수면양말 등으로 보호를 보호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추운날씨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손발이 차가

www.joohunnit.com

 

 

서울시장 선거일 휴일일까 아닐까

야권 서울시장 단일후보로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가 결정됐습니다.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는 23일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와의 단일화 여론조사에서 승리,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후보와 진검승부를

www.joohunnit.com

 

 

휴면예금 조회하고 10분안에 지급받는 방법

서민금융진흥원은 행정안전부와 협업해 행정서비스통합포탈 '정부24'에서 조회만 할 수 있었던 휴면예금 서비스를 지급 신청까지 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고 30일 밝혔다. 휴면예금 지급액은 2018

www.joohunnit.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