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50대 코로나 백신접종 예약방법 및 유의사항

반응형

오늘(7월 19일) 오후 8시부터 53~54세 국민의 백신 예약이 시작됩니다.

 

53세와 54(1967~1968년생)를 시작으로 20일 오후 8시에는 50~53(1969~1971년생)의 예약이 진행됩니다. 모레부터 2418시까지는 50대라면 누구나 예약할 수 있습니다.

 

50대 접종은당초 계획된 모더나 백신과 함께 화이자 백신도 접종에 활용됩니다. 아울러 50~54세의 접종 마감일은 다음달 25일에서 28일로 사흘 연장되었습니다.

 

백신 접종 예약과 관련해 본인 인증은 필수입니다. 백신접종예약 방법은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시스템에 접속 후 본인 인증을 통해 접종 날짜, 시간, 장소 등을 선택하면 됩니다.

 

 

50대 백신접종 대상자는 390만명 정도로 추산되고 있으며, 홍정익 예방접종관리팀장은 "50대 연령층은 모더나를 주력으로 접종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백신 수급 사정에 따라 백신이 달라질 수도 있겠지만 예약된 시간에 접종이 지연되지 않도록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2차접종 일정은 위탁의료기관의 기존 예약상황을 반영한 예정일로, 1차접종 시행 후 2차접종일을 확정해 대상자에게 개별로 문자 통보예정입니다.

 

사전예약 개통 직후에는 많은 사람들이 일시에 접속해 접속지연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가급적 개통직후 시간대는 피해 예약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6일 간의 사전예약 기간에는 조기 마감 없이 언제나 예약이 가능하므로 몰리는 시간에 접속해서 고생하느니 천천히 예약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다른사람들이 많이 본 글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전망

오늘은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아마 불안한 미래를 준비하기위해 또는 재취업을 위해 가장먼저 준비하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요양보호사와 사회복지사가 아

www.joohunnit.com

 

 

백신접종 증명서 확인서 발급방법

 전자증명서 전자증명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을 통해 전용 앱(COOV앱)을 다운받아 본인인증을 거치면 증명서를 스마트폰으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전자증명서에는 종이증

www.joohunnit.com

 

 

근로복지공단 근로자 휴양콘도 이용해서 휴가가기

 어느덧 여름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시국이긴 하지만 백신효과로 인해 올여름부터는 본격 국내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근로자분들에게 숙박비용 부담을 줄이고, 편리

www.joohunnit.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