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피부 트러블 원인 모낭충 없애는 방법

반응형

모낭충이 대체 뭐지?

모낭충은 가축이나 사람의 머리나 얼굴에 기생하면서, 모낭과 피지선을 뚫고 들어가 피지와 각종 노폐물로 영양분을 섭취합니다. 모낭충에 의해 모공이 커지면서 탈모 및 여드름과 각종 피부 질환들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요즘같이 마스크를 쓰고 다니는 시기에는 모낭충때문인지 가벼운 피부질환 때문인지는 몰라도 유독 얼굴이 가렵고 울긋불긋해지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성인얼굴에 살고있는 모낭충은 진피속까지 침투해 콜라겐을 먹어치우고 탄력을 저하시키며 주름을 발생시킨다고도 하는데요 이런 해충을 내 몸속에 지닐 순 없죠!

모낭충을 없애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모낭충이 일으키는 증상들

1.피부염증과 안면홍조

2.두피 가려움

3.본격적인 탈모진행

4.다래끼

 

모낭충 없애는 생활습관

1.비누세안

비누나 세안제를 이용하여 거품을 충분히 낸 후 피지가 많은 부분을 집중적으로 클렌징 해 줍니다. 세안시 거품을 많이 내는것도 중요하지만 헹굴 때 충분히 헹궈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유분기가 과도한 화장품 사용하지 않기

유분기가 과도한 화장품은 피지를 많이 올라오게 할 수 있고 이는 모낭충이 번식하기 좋은 조건이므로 되도록 유분기가 많은 화장품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3.피부자극 줄이기

피부자극이 늘어나면 피지 분비 또한 증가하고 모낭충의 번식력은 더욱 높아지게 됩니다.

피부에 과한 자극을 주는 각질제거나 너무 뜨겁고 차가운 물의 세안은 피부의 자극을 가중시켜 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유해성분이 없는 저자극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 또한 도움이 됩니다.

 

4. 손으로 피부 만지지 않기

손은 아시다시피 온갖 세균의 온상이죠 깨끗하지 않은 손으로 얼굴을 만지는 습관이 있으면 당연히 모낭충은 늘어날 수 밖에 없습니다. 얼굴에 손을 댈때는 꼭 손을 씻고 만지도록 하며 가급적 손을 대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모낭충 없애는 양배추팩 만드는 방법

준비물: 양배추,달걀흰자.

1.양배추 40g을 갈아서 즙으로 만듭니다(2큰술)

2.양배추 간것2스푼,1스푼,달걀흰자를 넣고 섞어서 완성합니다.

 

팩 전용 붓을 이용해 양배추팩을 얼굴전체에 두 번정도 넓게 도포하고 코와 이마등 피지가 많은 곳에는 2~3회 더 발라줍니다.

 

*주의사항

양배추 팩을 얼굴에 도포하기전에 소량을 손등이나 팔안쪽에 발라 자극여부를 테스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사람이 함께 읽은 글

 

 

백신접종 증명서 확인서 발급방법

 전자증명서 전자증명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을 통해 전용 앱(COOV앱)을 다운받아 본인인증을 거치면 증명서를 스마트폰으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전자증명서에는 종이증

www.joohunnit.com

 

 

중금속 배출에 좋은 음식 TOP3

1.스피루리나 스피루리나는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조류(물속에 사는 하등 식물의 한 무리)로서 35억 년 전 태고 때 생긴 세포벽이 얇은 다세포 생물이다. 스피루리나는 고대 아프리카 및 멕시코

www.joohunnit.com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 차이

목차 -대장건강의 중요성 -1세대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2세대 유산균 프리바이오틱스 -3세대 유산균 신바이오틱스 -4세대 유산균 포스트바이오틱스 대장건강의 중요성 장은 음식물의 소화, 영

www.joohunnit.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