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아로니아분말 복용법과 효능

반응형

아름다운 몸매와 함께 이제는 동안피부가 미의척도가 되었죠. 진시황이 그토록 매달렸던 불로장생의 꿈은 아니어도 되도록이면 건강한 아름다움을 오래도록 유지하고 싶은 게 인간의 마음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시간과 돈을 투자하면서 젊어지고 예뻐지려고 노력하죠. 저도 마찬가지인데요. 외과적인 시술이 아니더라도 꾸준히 섭취하면 노화를 예방하고 한층 가벼운 몸매를 만들 수 있는 비결이 있어서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바로 아로니아의 놀라운 효능들인데요. 외적인 아름다움뿐 아니라 우리 몸 건강에도 너무나 좋은 영향을 주는 성분으로 똘똘 뭉쳐있답니다.

아로니아는 이미 세계인이 좋아하는 슈퍼푸드로 유명하죠. 노화를 억제하는 황산화 작용을 함께 동시에 강력한 항암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저 역시 가족 건강을 위해서 이를 주기적으로 섭취하곤 하는데 생각보다 많은 부분에서 몸에 좋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먹으면 좋을듯합니다.

 


북미가 원산지라서 값싸고 싱싱한 열매를 구하기는 어려워서 가루를 먹고 있습니다. 사실 마트에 파는 것 한 번 사 먹어 봤는데, 너무 떫고 셔서 도저히 열매로는 못 먹겠더군요. 그래서 괜찮은 브랜드의 파우더를 사 먹기 시작했습니다. 

 

꿀과 함께 넣어 우유나 요거트에 태워 먹으니 맛있더라고요. 오늘은 슈퍼푸드로 이름을 널리 알리는 이 열매의 효능을 낱낱이 파헤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로니아 효능
이 열매는 베리중에서 가장 많은 카로티노이드와 안토시아닌 항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블루베리와 너무나 닮아있는 모양 덕분에 오해하고 맛을 봤다가는 화들짝 놀라고 만답니다. 

 

떫고 신맛이 강렬해서 그냥 먹는 것은 어렵다고 봐야 돼요. 

하지만 이런 떨떠름한 맛 속에는 블루베리에 있는 안토시아닌이 무려 4배나 많게 함유되어 있고 미네랄이나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분이 가득하다는 거죠. 

 

때문에 베리의 제왕이라는 타이틀이 붙을 정도로 그 효능들도 엄청나다는 것! 또한 이것이 바로 제가 아로니아를 챙겨먹는 근본적인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로니아에는 다양한 성분들이 있는데 특히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과 같은 성분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고 당을 조절해 줍니다. 

 

이러한 성분들로 인해 당뇨예방을 개선하고 당뇨병과 관련된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염증을 줄여주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그리고 제가 마음에 들었던 점이 바로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는 점이었는데, 여기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의 체내의 지방을 분해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 다른 항산화 성분은 카로틴입니다. 이는 산화 스트레스를 억제하여 노화로 인해 진행되는 시력감퇴를 예방해 줍니다.

 

산화 스트레스는 눈뿐 아니라 피부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나이가 들면서 더욱 강하게 작용하여 기미나 검버섯 등을 유발하고 피부의 탄력을 저하시킵니다.

 

 

아로니아의 항산화 성분으로 피부의 탄력을 재생하고 노화를 일으키는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 피부의 젊음을 유지하는 동안 효과를 누릴 수 있답니다.

이 외에도 루테인, 카로틴과 같은 수십 종의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지요. 위 성분들은 각기 다른 항암 효능을 내기 때문에 아로니아가 만병통치약으로 불리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각종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하게 있어서 미용의 목적으로도 많이 사용되는데요.

칼로리와 당이 낮아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잘 챙겨 먹기도 하며, 피부관리 하는 분들이 관리 차원에서 바르기도 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를 해소해주기 때문에 체중감량 하는 분들이 많이 찾는다고 하네요.

 


다. 일단 대표적으로는 눈 건강에 좋은데 여기에 안토시아닌 성분은 시력에 좋은 영향을 주며, 눈의 피로를 감소시켜주고 시력보호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부작용
아로니아를 섭취하는 방법으로는 몸에 좋다고 해서 과다 복용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로 인한 부작용으로는 설사부터 시작하여 복통, 구토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거나 심장이 두근거림, 어지럼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저 역시 아무것도 모르고 몸에 좋다고 해서 무작정 먹었더니 그날부터 시작하여 며칠 동안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로 고생을 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평상시 위가 약하신 분들은 더부룩함을 느낄 수 있고, 위염이나 십이지장 궤양 등을 앓고 계신 분들 역시 과다 섭취를 하면 안 됩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과성 건망증이란 ?  (0) 2020.08.30
다이어트에 좋은 모유유산균 효능  (0) 2020.08.30
오메가3 함량 높은 음식 12가지  (0) 2020.08.29
석류가 몸에 좋은 7가지 이유  (0) 2020.08.29
오메가3 고르는 법  (0) 2020.08.29